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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rmation/CAR & LIFE

니로 하이브리드 타이어 넥센 엔페라 AU5로 결정했습니다.

by 불꽃히멀 2024. 7.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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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 지방 출장 및 아버지 병원 모셔다

드리는 일로 자동차 이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타이어가 확실히 마모가 많이 되어

미끄러지는 현상이 발생되는 빈도가 높아지는 게

확실히 느껴지고 있습니다.

당초 계획은 타이어를 올 초에 교체하려 했지만,

타이어 트레드가 현재 남아있는 상태가 양호하다는

작년 오토 큐 정기검진 결과와 공임 나라에서도

특별히 문제 될 것 없다고 하셔서

장마 전에 교체하는 것으로 계획을

변경했습니다.

다만, 어떤 타이어를 구입해야 될지에

대해서 고민했던 부분에 대해 공유를

드려보겠습니다.

1. 타이어 교체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타이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타이어는 처음에

장착되어 있던 기본 타이어입니다.

205/60 R16 기본 16인치 휠 사이즈이며

205mm 폭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생각은 대안이 없다면

출고 시 장착한 타이어를 그대로 동일하게

'교체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였습니다.

하지만, 미쉐린답게

대안이 없다면, 이 타이어를 추후 교체할 생각인데

가격이 작년보다 더 올랐습니다.

 

제가 직접 수령하여 공임 나라 교체 조건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가격대 변동이 있습니다.

1)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 A/S

23년 6월 가격: 약 14만 원

24년 5월 가격 : 약 15만 8천 원

현재 긴축재정으로 운영해야 하는 시점으로

가격대가 너무 비쌉니다.

 
옥션에서 이미지 발췌

 

 

네이버 쇼핑 CAM365에서 이미지 발췌

 

제품 후보군이 몇 개 있었는데,

니로 클럽에서 추천받은 타이어입니다.

1) 에너지 세이브 A/S (기본 타이어)

2) 4계절용 미쉐린 CC+(크로스 클라이밋 플러스)

(15만 9천 원 → 17만 5천 원)

3) 한국타이어 키너지 4S2 올라운드 타이어

(12만 4천 원)

▶ 미쉐린 CC+(크로스 클라이밋 플러스) 대체 타이어

4) 금호 마제스티 9

Majesty9 TA91 205/60 R16 (11만 7천 원→ 11만 8천 원)

환율의 영향인지 몰라도 미쉐린타이어가 가격이 올랐습니다.

작년에 제가 보던 가격보다 많이 올라버렸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적어놓아던 방향이었던

넥센타이어를 그대로 확인해 보았고,

니로 클럽 카페에서 추천해 주셨던

넥센 엔페라 AU5 모델을 검색해 봅니다.

처음에 타이어 교체 시기를 6만 km 정도로

생각했었는데 현재는 6만 9천 km를

운행하고 있고 5년 6개월이 되었습니다.

미쉐린 기본 타이어가 마모성능이 금호 TA나

한국타이어보다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주행 편차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제 생각으로는 내 마모성이 좋아 보입니다.

2. 긴축재정으로 인해

가성비를 따져 타이어를 선택했습니다.

추가로 니로 클럽에서 확인한 부분인데,

금호 Solus TA51이 가성비가 괜찮은 타이어로

추천들을 많이 하셨습니다.

니로 클럽 카페에서 발췌

 

1) 금호 Solus TA51

205/60 R16 (11만 3천 원)

그래서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서 둘의 차이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2) Majesty9 TA91

a) 블랙 진동소음 최소화

b) 타이어 좌우 비대칭 설계 및 주행 방향의 블록 강성화로

고속주행 시 조종 안정성 및 제동력 향상

c) 승차감 및 제동성능 극대화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서 발췌

 

 

3) Solus TA51

a) 패턴 소음 저감기술적 용

b) 사계절 전용 컴파운드

저온 Snow 성능 향상을 위한 New Generation 컴파운드 적용

- 상온/ 저온 성능 극대화 및 마일리지 성능 최적화

눈길 조정 안정성 향상

c) 트레드 강성 향상 기술로 제동력 성능 향상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서 발췌

 

 

만약, 금호타이어를 구입한다면

솔루스 TA31를 구입하는 게 맞는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사계절용으로 적합, 겨울철에도 적합한 성능 타이어임

정숙성과 핸들링은 떨어지더라도 저 연비, 겨울 성능이

우수한 타이어가 저한테는 적합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정숙성도 TA51이 마제스티 9(TA91)보다

조금 떨어진다고 하니 이벤트 할 때 구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TA31의 가성비를 갖춘 넥센 타이어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넥센에 들어가서 바로 엔페라 AU5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봅니다. ​​

a) Inside, Outside의 형태가 다른 비대칭 타이어

b) 승차감, 소음을 줄여주는 승용차용 타이어

 

기존 미쉐린타이어보다는 확실히

승차감과 소음이 줄어든다고 해서

가성비로 가고자 Pick 합니다.

 

넥센타이어 홈페이지에서 이미지 발췌

 

넥센타이어 홈페이지에서 이미지 발췌

 

요즘 타이어 교체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넥센 타이어를 1짝당 8만 원 안되게 구입할 수 있어

바로 진행해 봅니다.

현재 구입 완료했고,

장착점 찾아서 예약하려고 진행 중입니다.

4) 넥센 엔페라 AU5 (7만 3천 원)

5) 비교 군이 한국타이어 키너지 EX

가 있습니다.

둘 다 사계절 타이 어니 비교해 보시고,

구매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니로 클럽 카페에서 내용 발췌

 

 

카페에서 엔페라보다 한 등급 좋은

슈프림을 추천을 해주셨는데,

다음번에는 한 등급 좋은 타이어를

장착해 보고자 합니다.

등급은 조금씩 높여가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파이팅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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