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콜받으러 갈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다 보니 시간이 있을 때
무조건 받으러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버지 간병 때문에 연차를 내고
집에서 하루 쉴 수 있는 시간이 있었기에
리콜받으러 갔다 왔습니다.
1. 오토 큐 동탄 서비스로 오전에
현장접수 진행했습니다.
오랜만에 오토 큐 동탄 서비스를 방문하여
동력전달장치 / 유압식 엔진 클러치 엑츄에이터(HCA)
리콜 요청해 보았습니다.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차들이 많이
대기 시간이 1시간~ 1시간 반 정도 된다고
하시더군 요!!
오토 큐는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거 같습니다.
* 유압식 엔진 클러치 엑츄에이터
(HCA, Hydraulic Clutch Actuator)
엔진-모터 구동 모드 전환 시 엔진의 동력 전달 제어
우선 현장에서 기다려봅니다.
11시 반에 미용실 예약이 기다리고 있어
조바심이 조금 납니다.
오토 큐 동탄 서비스 사무실은 현재
리모델링 공사를 하고 있어
안쪽 검사장 1층 사무실을 임시사무실로
함께 사용하고 있더군요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2. 리콜 생각보다 간단하게
처리됩니다.
리콜의 원인이 아래 내용이라고
공유드렸습니다.
1) 원인
유압식 엔진 클러치 엑츄에이터(HCA)
내부 이물 유입으로 PCB 기판 단락
오토 큐에서 조치해 준 내용을 듣고는
생각보다 너무 단순하게 처리해 주셔서
살짝 당황했습니다.
2) 실제 조치사항
DCT 퓨즈는 동일하며, 회로선 변경에 따라
퓨즈 꼽히는 위치도 변경 진행
회로선 변경에 따라
기존 40mA → 15mA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내부 이물 유입으로 인해 회로 기판 단락이
발생된다고 했는데,
조치 내용을 들어보니 회로에 가해지는
전류를 줄임으로써 화재 발생을 줄이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리콜 고객 통지문과 비교해서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리콜 통지문 시정 조치 방법
퓨즈 교체 및 점검 후 필요시 유압식 엔진클러치
엑츄에이터 및 와이어링 교환
리프트를 사용하지 않고 배선 부분만
변경하는 부분이라 굉장히 간단하게 작업이
진행됩니다.
그래서인지 1시간~ 1시간 반이 무색하게
9시 반 정도에 차량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리콜 진행 후 차량의 큰 변화는 느끼지 못하지만
위험을 안고 운행을 하는 건 좋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한국 소비자들이 문제점을 요청하고
시정 요청하는 부분들에 대해서도
제조사들 귀 기울여 듣고 빠르게 대응해서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오늘도 파이팅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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