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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rmation/CAR & LIFE

니로 DCT 수리내역과 수리후 연비 변화_최종

by 불꽃히멀 2023. 4.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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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니로 DCT 미션에서 저속에서 브레이크 밟았을 경우 간헐적으로 나오는 소음에 대해

수리받은 이력에 대해 History 식으로 정리하여 포스팅해 드리는 4편입니다.

안성 IC 오토큐에서 수급기간과 예약일정 잡아서 수리한 내역을 공유드리겠습니다. 

 

1. 그르륵 소음의 원인

 

​▶ DCT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의 마모로 인해 저속으로 진행 시 그르륵 소음 발생

여러 번 시간투자와 장소를 찾아다녀 겨우 해결이 되었습니다.

2. 정비내역 및 가격

 

​▶ 보증기간 내 무상수리로 진행

아래 정비내역 및 무상수리 내역

3. 작업소요시간

▶ 예약시간을 10시 반으로 잡아서 진행했는데 오후 6시 반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하루는 꼬박 소요해야 한다고 보시고, 시운전 및 세팅도 해야 함을 알고 계셔야 할 듯합니다.

다음 일정이 있었는데, 딜레이되고 밤늦게 도착해 버리는 상황이 발생해버렸습니다.

4. 참고사항

 

​▶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이해, 관련영상들을 찾아보시고

비슷한 문제들을 인지하시고 가시면 대응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브레이크 밟을 때 나는 소음과 비슷하다고 하시는 분도 있는데 브레이크를 잡고 있다

놓는 소음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디스크 브레이크 쪽 녹이 심해 그쪽에서 나는 소리로 교체요청을 했고,

수원직영점에서는 그쪽으로 검토하시고 교체진행 해주셨으니까요.

재현성이 나타나지 않는 이상 수리받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5. 수리 후 연비사항

 

미션 교체 후 학습 중인 느낌이 들며, 가속하면 단단하게 힘이 받쳐주는 느낌이 좀 더 납니다.

아직 살짝 타면 어색함이 느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연비는 기존에 비해 평균 2km 정도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

고속주행 시 20km 전 후 잘 나올 때도 있지만 평균을 말씀드립니다.

물론 120km 이상으로 밟게 되면 연비는 떨어지게 됩니다.

속도는 구간단속 빼고는 110km가 평균속도입니다.

도심주행은 평균적으로 17km~ 18km 나옵니다.

거리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이며, 수치는 배터리 차징 및

정체구간, 가속구간에 따라 고속도로보다 더 잘 나올 수 도 있습니다.

6. DCT 수리과정 참고 링크

DCT 수리과정을 전반적으로 잘 설명해 주신 것 같아 링크 걸어 봅니다.

https://m.blog.naver.com/kemekeme73/221899700880

이상으로 니로 수리과정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힘내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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