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note

퇴사 후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

by 불꽃히멀 2023. 5.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책을 보지 못하고 유튜브에 나온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을 잠시 보고 있습니다.

블로그만 1시간 이상 작성한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시간 활용에 대해 고민을 했고,

새벽시간과 밤 시간 중 어떤 시간을 활용해야 좀 더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좀 더 일찍 일어나 생산성을 높여야 제 인생도 긍정적이

시그널을 보낼 것 같습니다.

1. "잘 되시는 분들은 일단 성실하다"

 

김 작가 TV에서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Q: 퇴사 후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은 무엇이라 보는가?

A: 조수빈 아나운서

1) 기본적으로 엄청 성실하다

예를 들어 코인으로 몇백억을 번 지인을 소개하는데

엄청난 행운이 왔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본인만의 루틴을 잘 지킨다고 합니다.

본인 사업체를 운영하며, 투자를 할 때 흔들리지 않는 원칙을 가진다.

2) 반복적인 루틴을 지키고, 원칙을 지키면서 지낸다.

투자로 와서 이를 적용한다면

내가 공부를 하고 여기에 대한 믿음이 있다면,

종목에 따라 다르겠지만, 지속적으로 연금 넣듯이

할 수도, 아님 매수를 했고 기다릴 필요가 있을 듯합니다.

그러면, 100%는 아니더라도 내가 어떤 결과를 받는

수긍을 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Q: 프리랜서가 가져야 할 가장 큰 경쟁력은 무엇인가?

A: 조수빈 아나운서

1) 기본적으로 열심히는 사회는 원하지 않는다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못하는지

강점, 약점을 잘 파악하고 있는 게 중요하다.

2) 조수빈 아나운서도 프리랜서로 본인의 입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보이스 뉴스, 채널A에서 활약 중이시죠

한 분야에서 의뢰를 받으면 거기에 맞춘 실력을 보여주려

노력한다고 합니다.

2. 본업 외 재테크를 잘 해놓았다.

주식투자 혹은 부동산 투자로 퇴사 시 본업만큼

벌 수 있도록 세팅을 해놓았다는 것이다.

이게 되게 중용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번에도 아래와 같이 포스팅 드렸지만,

본업에 충실히 하고 제가 투자한 회사가 일하게 해야 제가

1.5배, 2배로 벌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표현했습니다.

그 회사가 운영을 잘해 수익을 잘 벌어들이면 배당금 비율을 높이거나

주식 가치가 올라 개인들은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되죠!

SK 텔레콤 배당금 관련 최근 포스팅 올려드렸었는데,

요즘 주가 흐름이 괜찮은 거 같습니다.

천천히 잘 기다리며, 배당금 받기 좋은 회사인 듯합니다.

▶ 23년 배당일

23년 배당금 지급일입니다.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 배당금 지급일 23/5/10

1) 1분기 배당금 : 주당 830원

네이버 증권에서 이미지 발췌

 

3. 건강관리, 본인 관리를 잘한다.

일을 잘 하더라도 건강관리를 하지 못하면,

더 이상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루틴에서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본인의 건강관리를

잘하는 것 같습니다.

나의 컨디션 관리, 시간관리를 잘하는 것이 곧 나의 경쟁력이 되기에

본의만의 루틴을 만들기 위한 고민들을 각자 해보시고,

실천하는 것을 권해드리겠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가 하는 습관을 따라 해보라 했습니다.

오늘부터 힘차게 조금씩 실천해 보시면 어떨는지요?

그럼 오늘도 힘내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