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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로 하이브리드 차량 가격과 6월 연비 비교 및 타이어 알아보기!

by 불꽃히멀 2023. 6.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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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 가족 모임을 다녀오면서 장거리를 다녀왔습니다.

날씨도 29~31도까지 올라가면서 여름 날씨임을 느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니로 하이브리드 기준으로

5~6월 연비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운 날씨에 에어컨은 틀어놓은 상황이며,

고속도로 70% 일반국도 30% 정도의 비율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1. 하이브리드 차량 가격과

23/6/11 주유 시 측정

얼마 전 거래처 분과 대화를 나누면서

"하이브리드 차량 타고 계시죠?"라고 물어보시면서

차량을 바꾸려고 하는데, 연비 부분이 걱정돼서 하이브리드를

고민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연비 부분도 겨울철을 제외하고는

평균 20km/l 나오며, 승차감이 엄청 좋은 차는 아니지만

가성비적으로는 만족하면서 타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23년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표입니다.

네이버 자동차에서 발췌

 

 

2018년도 니로 구입 당시 프레스티지 등급이 2,565만 원에

옵션 및 세금까지 포함한 가격이 2,650만 원 정도였습니다.

(하이브리드 50만 원 할인 포함)

차량 가격만 따지면,

330만 원이 올랐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소비자에게 전가된 게 맞습니다.

노블레스 등급은 2,785만 원이었는데,

시그니처 등급으로 바뀌고 3,306만 원.....

 

다만, 차량 구입 기준에 있어서

초기 차량 구입 비용이 들어가기에,

가까운 거리를 운행하면 손해일 수 있습니다.

중 장거리를 운행하신다면,

연비 부분이 우수하여 절감, 세제혜택,

공영주차장 할인 등을 받는 등 친환경 혜택이 있어

장점이 될 수 있는 듯합니다.

그럼, 이번 여행을 통해 지난번과 연비 측정한 결과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4월 기준에서 18.52km/l 점차적으로 연비가 상승하고 있었습니다.

5~6월엔 각 1회씩 주유

하기 측정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 5/21, 20.63 km/l (35l 주유 시 772km 주행)

▶ 6/11, 19 km/l (38l 주유 시 772km 주행)

시내 주행 및 고속도로 주행 시엔 22~27km/l까지 올라가고 있어,

좋은 연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이클 App에서 이미지 발췌 ​

 

2. 타이어 교체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타이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타이어는 처음에

장착되어 있던 기본 타이어입니다.

205/60 R16 기본 16인치 휠 사이즈이며

205mm 폭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안이 없다면, 이 타이어를 추후 교체할 생각인데

가격이 생각보다 비쌉니다.

제일 저렴한 가격으로 알아보았더니,

개당 거의 14만 원을 하고 있습니다.

옥션에서 이미지 발췌

 

 

제품 후보군이 몇 개 있었는데,

니로 클럽에서 추천받은 타이어입니다.

1) 에너지 세이브 A/S (기본 타이어)

2) 4계절용 미쉐린 CC+(크로스 클라이밋 플러스)

(15만 9천 원)

3) 금호 마제스티 9

Majesty9 TA91 205/60 R16 (11만 7천 원)

환율의 영향인지 몰라도 미쉐린타이어가 가격이 올랐습니다.

작년에 제가 보던 가격보다 많이 올라버렸네요...ㄷㄷㄷ

이렇게 되면 저렴한 금호나 넥센 쪽을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타이어는 기본 6만 km 정도를

교체 시기로 정해놓고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타이어 마모 진행성을 보고 있는데,

제가 주행하는 기준으로는 미쉐린타이어가

마모가 덜 되는 편입니다.

아마 올해까지는 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추가로 니로 클럽에서 확인한 부분인데,

금호 Solus TA51이 가성비가 괜찮은 타이어로

추천들을 많이 하시네요

니로 클럽 카페에서 발췌

 

 

4) 금호 Solus TA51

205/60R16 (11만 3천 원)

그래서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서 둘의 차이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Majesty9 TA91

a) 블랙 진동소음 최소화

b) 타이어 좌우 비대칭 설계 및 주행 방향의 블록 강성화로

고속주행 시 조종 안정성 및 제동력 향상

c) 승차감 및 제동성능 극대화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서 발췌

 

▶ Solus TA51

a) 패턴 소음 저감기술적 용

b) 사계절 전용 컴파운드

저온 Snow 성능 향상을 위한 New Generation 컴파운드 적용

- 상온/ 저온 성능 극대화 및 마일리지 성능 최적화

눈길 조정 안정성 향상

c) 트레드 강성 향상 기술로 제동력 성능 향상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서 발췌

 

만약, 금호타이어를 구입한다면

솔루스 TA31를 구입하는 게 맞는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사계절용으로 적합, 겨울철에도 적합한 성능 타이어임

정숙성과 핸들링은 떨어지더라도 저 연비, 겨울 성능이

우수한 타이어가 저한테는 적합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정숙성도 TA51이 마제스티 9(TA91)보다

조금 떨어진다고 하니 이벤트 할 때 구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관적인 제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십시오

그럼 오늘 하루도 파이팅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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