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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rmation/CAR & LIFE

니로 타이어 리페어킷으로 공기압 체크하자!

by 불꽃히멀 2024. 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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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타이어 공기압 체크를 하고

공기압을 넣는 곳이 개인차가 있지만,

저는 집 근처 오토 큐에서 셀프로

넣고 있었습니다.

겨울철이라 공기압 40으로 변경하고

공기압을 넣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들어가더라고요...

 

 

점심시간에 잠시 들린 거라

바쁘게 돌아오는 길에 타이어 공기압을

보았는데...

공기압 48 psi 제가 공기압 넣은 것 중에

최고치였습니다... ㄷㄷㄷ

뭔가 공기압 기계에 문제가 생긴 거

같았습니다

이거 괜찮나?라는 생각에

네이버 카페도 검색해 보고

이리저리 검색해 본 결과 다시

공기압을 조정해야겠다고 결정했습니다.

1. 타이어 공기압 최대치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 AS 205/60 R16

1) 적정 공기압 36 psi

겨울철은 40 psi 가 적정 공기압으로 추천

2) MAX 공기압 44 psi

→ 타이어 측면에 적혀있으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48 psi 공기압을 넣고 난 뒤 가장 먼저 느낀 점은

차가 기존보다 전고가 올라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통통 튀는 느낌을 받고 조금만 밟아도

고속주행이 가능한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개인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40~42 psi의 공기압 정도의

승차감이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공기압이 너무 많이 주입이 되어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여름철이었다면 위험할 수 있는 수치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겨울철...

겨울철 기온에서는 터지진 않겠지만

그래도 안전을 위해서는 공기압을 조정해서

타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습니다.

니로 클럽 카페에 들어가 보시면

다양한 의견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기아니로클럽에서 내용 발췌

 

2. 타이어 공기압은

타이어 리페어킷으로 조절해 보자!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이

시간을 마음대로 낼 수도 없고,

주말에 볼일이 있는 상태에서 가장 좋은

해결책을 찾아야만 했습니다.

검색한 결과 니로에 타이어 리페어킷이

장착되어 있고 공기압을 넣고 뺄 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그럼 어떻게 공기압을 넣고 뺄 수 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트렁크 하단부에 리페어킷을 꺼내서 준비

2) 아래와 같이 전후 사진을 보시면

전면에 매뉴얼과 압력 확인 창, 버튼 부

후면에 시가잭, 공기 주입 호스가 있습니다.

 
 

3) 그림과 같이 노란색 호스부 화살표가

전면을 향해 오도록 연결하시면 '딱' 소리가

나면서 체결됩니다.

4) 나머지 공기주입 부는 공기를 넣고자 하는

주입부 끝단 부를 돌리면서 연결하시면 체결이 됩니다.

여기서 방법이 나뉩니다.

 

 

5) 저는 공기를 빼야 했기에

컴프레서 스위치를 On로 할 필요 없이 주입 호스를

체결하기 위해 끝단 부를 돌리시면 바람이 빠지는데

체결이 완료되면 바람 빠지는 게 없어집니다.

그리고 현재 공기압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한 후

주입부 끝단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바람이 빠지는데

원하는 공기압까지 바람을 빼주시면 됩니다.

7) 타이어공기압이 빠진 경우

a) 측면 스위치 on으로 변경

컴프레서가 작동하기 시작

b) 공기압 바를 보면서 파란색 버튼을 누름

c) 공기압을 원하는 압력까지 주입 후

공기호스 제거

이렇게 진행하시면 별도로 타이어 업체나

오토 큐에 가지 않으셔도 공기압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컴프레서 작동 소리가 생각하신 것보다 시끄럽기 때문에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작업하시면

눈치 보일 수 있으시니 외부 주차장이나

공원 주차장에서 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타이어도 벌써 5년이 넘었습니다.

지난번에 타이어 교체 고민 관련해서

포스팅을 올렸었는데,

올겨울은 버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장마가 오기 전에는 타이어를

교체해 줘야 할 것 같습니다.

교체 비용도 만만치 않으니,

부지런히 부수입 활동을 해서

타격감을 낮춰놓은 다음에 교체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니로 타이어 관련 포스팅은 참고로

링크 걸어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gyrodrop18/223130037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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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에 부수입 관련해서

배당주를 조금씩 매수 중이며,

블로그 활동은 꾸준히 하려 노력 중에 있습니다.

1차적으로 수익률을 좋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볼 예정입니다.

성장률에 대해서는 고민한 다음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애드 포스트 수익

1) 23년 월평균 14만 원 수익 발생

2) 연 이자 5% 적용

3) 현금 33,600,000 원을 보유하고

있는 것과 동일하게 적용!

# 맥쿼리인프라 수익

1) 23년 월평균 36,200원 수익 발생

합계: 176,200원

 

그럼 오늘도 파이팅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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